2024년 새해가 밝은 기념으로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에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이 일주일 더 남아서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즐기고 싶은데 나이아가라 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겨울마다 열리는 나이아가라 윈터 페스티벌 ‘Niagara Falls Winter Festival of Lights’에도 한 번 더 방문을 하고 왔습니다.
겨울에 나이아가라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사람들이 덜 붐비는 장점
나이아가라는 전 세계에서 모이는 관광객들로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겨울에 방문을 하면 다른 계절보다는 조금 덜 혼잡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계절과 대비해서 적을 뿐 겨울에도 특히 주말에는 언제나 사람들로 꽉꽉 차있다는 점 염두에 두고 방문해야 합니다.
나이아가라 거리 곳곳이 화려한 불빛 장식으로 꾸며짐
겨울에 나이아가라를 방문하면 다른 계절과는 다르게 거리 곳곳에 화려한 불빛으로 장식이 되어 구경거리도 많아지고 사진이 이쁘게 나오는 포토스팟(photo spot)도 많아서 나들이를 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나이아가라 윈터 페스티벌(Niagara Winter Festival of Lights)
나이아가라 윈터 페스티벌은 겨울에 나이아가라 퀸 빅토리아 공원(6075 Niagara Parkway)에서 열리는 불빛 축제입니다. 퀸 빅토리아 공원 곳곳을 화려한 불빛 장식으로 꾸며서 겨울의 기분을 한 껏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공원 안에 주차 후(주차비는 아래 안내) 걸어서 투어도 가능하지만 천천히 드라이브 쓰루(drive through)로 투어도 가능합니다.
오픈(open) 기간과 시간
- 행사 기간: 2023년 11월 18일 부터 2024년 1월 7일까지 매일
- 오픈 시간: 오후 5시부터 12시(자정)까지
나이아가라 윈터 페스티벌은 매년 겨울 열립니다. 보통 11월 중순부터 다음해 1월 초까지 오픈을 하는데요. 매년 기간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미리 기간을 체크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입장료와 주차비용
- 입장료: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출구에서 도네이션으로 조금씩 지불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 주차비: 주차비는 윈터 페스티벌 공원안에서 퍼블릭 파킹(Public Parking) 기계로 지불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관람평은 오로지 저 Niagara Winter Festival of Lights만을 보기 위해서 방문하는 것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규모가 대단하지 않고 생각보다 이쁘긴 하지만 입장료가 있는 곳만큼 화려하지는 않았습니다.
가족 여행으로 이미 계획되어 있다면 가볍게 들릴 수 있는 곳으로는 입장료도 따로 없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사진 찍으며 추억을 쌓기에는 정말 좋은 곳 같습니다. 이제 일주일 밖에 남지 않은 윈터 페스티벌, 혹시 나이아가라 방문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한번 들려 마지막 겨울 행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