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지은 신축 하우스나 콘도 빌딩이 아니라면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벌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친환경적인 벌레라고 하더라도 보기에 징그럽고 혐오스러우면 삶의 질이 떨어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나다의 하우스와 콘도 아파트먼트 등에 나타나는 각 종 벌레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우스, 콘도 벌레 퇴치 전문 업체 Orkin 이용하기
한국의 세스코와 같은 캐나다의 벌레퇴치 전문 회사입니다. 벌레가 자주 출몰하는데 서식지를 찾을 수 없고 삶의 질이 자꾸 떨어진다면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만큼 믿을만한 것이 없는데요. 일회성 서비스보다는 주기적으로 계약을 맺어 방역 및 소독을 통해 집안 벌레 퇴치에 상당한 도움을 받을 있습니다.
벌레 퇴치 전문 업체다보니 효과는 좋겠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일반 가정이 부담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업체 링크를 통해 직접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 가정이나 업체의 환경과 서비스 횟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겠지만 적게는 300달러부터 1,200 달러까지 가격의 범위가 다양합니다.
하우스, 콘도 벌레 퇴치 법 : 직접 처치 방법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벌레 퇴치 전문 업체를 이용하겠지만 일반 가정에서 1년에 수 백에서 수 천불씩 지불해야 하는 것은 큰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벌레 퇴치 방법을 찾아봐야 되는데요.
벌레 퇴치 끈끈이 트랩 이용하기
단순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방법이 바로 벌레 퇴치용 끈끈이 트랩(trap)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작고 오래된 콘도에 살고 있는 저는 심심치 않고 출몰하는 좀벌레(실버피쉬, silverfish)와 돈벌레 때문에 고생을 했었는데요. 청결은 두말할 것 없이 집안을 습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해봐도 벌레의 출몰을 막을 길이 없었습니다.
그럴 때 찾은 방법 중 효과 보았던 것이 바로 끈끈이 트랩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벌레가 출몰하거나, 잘 돌아다니는 어둡고 습한 장소 곳곳에 설치를 해두면 저 트랩 위를 지나면서 그대로 붙어 버렸습니다.
이 트랩들을 여기저기 일주일 정도만 설치해보아도 얼마나 많은 벌레들이 잡히는지 아실 텐데요. 트랩 설치 만으로도 눈에 띄게 줄어든 좀벌레 개체수들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답니다. 구석구석에서 벌레를 잡아주고 있다는 사실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마존 캐나다에서 구입을 했고 아래 상품들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하우스, 콘도 벌레 퇴치용 규조토 파우더 사용하기
역시 직접 구매하여 얻은 효과적인 방법은 Diatomaceous powder 즉 규조토 가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규조토란, 작은 수생 생물의 화석화된 잔해로 구성된 천연 산물입니다. 입자가 아주 고와서 색깔만 아니라면 밀가루처럼 아주 고운 가루입자로 된 제품인데요.
이 규조토 가루를 벌레들이 지나다니는 곳이나 서식지 근처에 뿌려두면 벌레들이 오고 가며 규조토 가루를 밟게 됩니다. 규조토 가루를 밟은 벌레들은 서서히 말라죽어가는 방법인데요. 완전히 건조해 죽이면서 그 가루를 접한 다른 벌레들까지 모두 없애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제품 또한 캐나다 아마존에서 구입했으며, 양이 정말 많아서 몇 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 방법들
벌레 퇴치 전문업체, 끈끈이 트랩, 규조토 가루를 사용하는 방법 외에도 계피 스틱 사용하는 방법, 초음파 퇴치 기계 사용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많은데요. 계피 스틱은 제가 개인적으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고, 초음파 퇴치 기계는 아쉽게도 유튜버 사망여우님께서 효과가 없는 것을 입증하시는 바람에 구매 욕구가 생기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캐나다 LG CordZero A937 구입 가능 한 곳
1 thought on “하우스, 콘도 벌레 퇴치 법 3가지(좀벌레, 돈벌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