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표 구직사이트를 알아보고 캐나다에서 일자리를 어떻게 구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캐나다 통계청 2024년 5월 실업률 통계 발표 보러가기
캐나다 고용시장 당분간 불안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캐나다 전역의 5월 실업률은 전년도 같은 달 대비 약 6.2% 증가한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특히 캐나다의 주요도시 토론토의 실업률은 7.8%로 상위권을 차지했는데요. 늘어가는 유학생, 이민자 수 대비 경기침체로 근로자를 줄이고 있는 캐나다의 고용시장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캐나다의 구직사이트를 보면 생각보다 많은 일자리가 리스팅되어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직장을 구하기 위해 많이 찾는 사이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500만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2024년
캐나다 구직사이트
캐나다에도 한국의 잡코리아와 같은 여러 구직사이트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부터 한인을 전문으로 고용하는 사이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Indeed(인디드)
캐나다에서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구인을 하는 회사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인디드(Indeed)입니다.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별, 직종 카테고리별로 필터 기능을 사용해서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고, 레주메(Resume, 이력서)와 함께 관심직종 등을 등록해놓으면 구인하는 회사에서 먼저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Jobbank(잡뱅크)
인디드 만큼이나 많은 구직, 구인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 잡뱅크입니다. 특히 잡뱅크는 Government Canada에서 운영하는 구인 사이트로 직장의 신뢰도를 한번 더 검증 받은 곳이라 할 수 있어 믿고 지원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Kijiji(키지지), Craiglist(크레이그리스트)
인디드 또는 잡뱅크와 같은 전문 구직사이트 외에 키지지(Kijiji)나 크레이그리스트(Craiglist) 같은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의 잡 카테고리에도 잡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키지지나 크레이그 리스트에서 구할 수 있는 직업은 파트타임 잡(Part-time job)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캐스모(Casmo) – 다음 카페(Daum cafe)
영어 사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캐나다내 경력이 부족해서 직업을 찾기 힘들때 많은 분들이 먼저 한인 회사 또는 한인 오너가 운영하는 곳에 경력을 쌓기 위해 지원을 하시는데요. 대표적인 곳으로 다음(Daum)의 캐스모(Casmo)의 구인구직 알바나눔 카테고리에서 잡 포스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다른 글 보기
3 thoughts on “캐나다 대표 구직사이트 4곳 : 캐나다에서 일자리 구하기”